안녕하세요~ 공필모 매니저입니다!

공기업 취업을 준비하는데 꼭 필요한 시사상식!

그래서 공필모가 준비한 공기업 취업 필수 시사용어!

하루에 하나씩 알아가며 공기업 취업 성공해봐요~

 

늘 공필모가 알려줄 시사용어 그 스물여덟번째 단어는 '옴니채널'입니다

옴니채널이란 소비자가 온라인•오프라인•모바일 등 다양한 경로를 넘나들며

상품을 검색하고 구매할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를 뜻합니다

 

최근 유통업계가 온·오프라인을 아우르는 옴니채널을 강화하고 있는데요.

옴니채널이란 모든 것을 뜻하는 '옴니'와 유통 경로인 '채널'의 합성어로,

고객이 언제 어디서든 원하는 상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서비스입니다.

팬데믹을 거치면서 비대면 쇼핑이 보편화되어 온라인 채널이 강화되었고, 최근 들어

엔데믹 전환으로 오프라인 소비 심리가 회복되자 기업들은 옴니채널을 적극 강화하고 있습니다.

온라인으로 주문한 상품을 오프라인 매장에서 찾아가는 픽업 서비스가 대표적입니다.

헬스앤뷰티스토어 CJ올리브영은 모바일 선물을 받은 사람이 원하는 매장에서

상품을 수령할 수 있는 '모바일 선물 픽업 서비스'를 선보였습니다.

또한, O2O(Online to Offline, 온라인 기반 오프라인 서비스) 시너지 강화를 위해

온라인에서 구매한 상품을 인근 매장에서 찾아갈 수 있는 '오늘드림 픽업 서비스'를

런칭하여 옴니채널 강화에 적극 나서고 있습니다.

 

온라인 식재료 판매업체 마켓컬리는 최근 앱에서 와인을 주문한 뒤 아티제 매장에서

와인을 수령하는 와인 셀프픽업 서비스를 선보이며 고객 편의성을 강화했습니다.

편의점 업계와 패션업계에서도 옴니채널 전략의 일환으로 온라인과 오프라인 가맹점을

연결하는 기능을 강화하고 소비자 접점을 확대하는 방향으로 매장을 리뉴얼하거나

자사 앱을 재정비하는 등 옴니채널 강화에 속도를 내고 있습니다.

온·오프라인이 유기적으로 결합하는 방식의 옴니채널 전략의

중요성은 앞으로도 계속해서 커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Q. 옴니채널과 같이 앞으로 또 어떤 새로운 쇼핑 트렌드가 발전할까요?

 

📍 300개가 넘는 시사상식 더 보고싶다면?

 https://cafe.naver.com/ispring/menu/997

 

📍 매일 올라오는 공기업 채용소식을 빨리 보고싶다면?

 https://cafe.naver.com/ispring/menu/962

 

📍 기업별 경쟁률이 궁금하다면?

 https://cafe.naver.com/ispring/menu/996

 

📍 기업별 합격컷이 궁금하다면?

 https://cafe.naver.com/ispring/menu/1031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