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도로공사 필기시험특징

안녕하세요 공필모 매너지입니다 ^~^
최근 한국도로공사의 2차 신입 채용공고가 발표됐었고
10월 23일 한국도로공사 필기 전형이 진행됐었습니다.
오늘은 2021년 상반기, 하반기 한국도로공사 필기 시험 과목, 문항수, 후기 등 시험 특징을 
정리해서 보여드리고자 합니다!

 

[시험과목 및 출제 문항]

한국도로공사 필기는 상반기 하반기 둘다 NCS 직업기초능력 30%, 직무수행능력 70% 을 토대로 진행이 된다고 합니다.

 

선발인원이 5명 이하인 분야는 선발 예정인원의 3배수를 뽑고 6명 이상인 경우 2배수를 뽑는다고 합니다.

또한, 상반기에 비해 하반기는 동점자 전원선발을 한다고 바뀌었습니다.

 

직무수행능력은 직군별로 상이한 범위로 출제가 되었습니다.

 

한국도로공사 2021년 필기 안내 및 직무수행능력평가 출제범위는 사진으로 첨부드리겠습니다.

2021년 상반기 하반기 한국도로공사 필기 출제 범위
2021년 상반기 하반기 한국도로공사 필기 전형 안내

[시험 유형 및 특징]

 

1. 후기에 따르면, NCS는 하반기는 PSAT 유형으로 시험이 진행되었다고 합니다.

2. 후기에 따르면, 상, 하반기는 직업기초능력평가 60문항, 직무수행능력평가는 40문항​이 출제되었다고 합니다.

3. 상반기의 직업기초능력평가는 4지 선다형, 직무수행능력평가형은 5지 선다형이었고,
하반기 또한 동일하게 진행되었다고 합니다.

4. 상,하반기 둘 다 오답감점이 없었고 수정테이프 사용 불가능이었다고 합니다.

5. 상, 하반기 둘 다 직업기초능력평가 60분, 직무수행능력평가 50분 진행이 되었다고 합니다.

 

▶▶▶▶▶더 많은 한국도로공사 필기시험 특징(채용대행사, 필기시험 후기 등)보려면 CLICK!!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